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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est Service for Your Business

항상 고객의 예산, 서비스 유연성, 안정성을 고려합니다

오픈소스 구축/유지보수

풍부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오픈소스 기반의 시스템을 고객서비스 환경에 맞게 구축합니다.
요구사항 파악 및 협의부터 설치, 구성, 안정화, 운영지원, 장애조치, 고가용성 시스템 구축 등 전문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Basic Install

    OS/Web/WAS/DB 초기 설치
    기본 패키지 설치
    기본 설정 및 서비스 활성화

  • Standard Install

    OS/Web/WAS/DB 표준설치
    최초 설치/설정/구축
    서비스 오픈 지원
    초기 안정화 지원
    Update & Patch Service

  • Care pack

    장애조치
    취약점 조치, Update, Patch, bug-fix
    설정/구성 변경 시 지원
    비상대기(서비스 오픈 or 연관 작업 대기

  • Servicepack (Install & Carepack & Operation Support)

    요구사항 파악/협의
    최초설치
    설정/구성 변경 시 지원
    장애조치
    취약점 조치, Updata, Patch, bug-fix
    비상대기(서비스 오픈 or 연관 작업 대기)

  • Emergency Call

    긴급 장애조치 및 복구
    긴급 변경 및 작업 지원

  • Project Support

    신규 오픈소스 시스템 호환성 Test
    PoC 및 Test 지원
    전문엔지니어 비상주/상주 별도 협의

  • High Availability Support

    서비스 고가용성(다운타임 최소화)를 위한 솔루션 구축 서비스
    시스템 장애감지 및 Auto Fail-Over
    하드웨어, 네트워크, DBMS 서비스, 서버 프로세스, APP장애 등 시스템 장애 감지 하여 Fail-Over 지원

  • Database Cluster & Load Balancing

    고객사 보유 시스템 및 정책을 고려한 최적의 고가용성 환경 구축
    – Master-Slave Replication
    Asynchronous 방식과 Semi-Sync 방식으로 구성 지원
    – MHA for MariaDB & MySQL
    Replication 구조에서 데이터 일관성 및 Master의 HA 구성 지원
    – Galera Cluster for MariaDB & MySQL
    Active-Active 구조의 다중 마스터
    모든 노드에서 읽기/쓰기가 가능
    특정 노드 장애 시 자동으로 해당 노드 제거

오픈소스 유지보수

오픈소스 유지보수 서비스는
분야별 전문엔지니어가 시스템에 대한 정기점검과 보수정비를 실시하여 장애를 예방하고,
예기치 못한 장애에 긴급 복구조치를 통해 최적의 운영환경 유지를 지원합니다.

예방정비

  • 월/분기/반기 정기점검
    – 점검 및 모니터링을 통한 이상 징후 발견 시
    – 장애발생 및 시스템 안정성 보장을 위해 판단 될 시
    – 프로그램/데몬 서비스 이상 유무점검 및 장애 시 복구
  • 타 소프트웨어와 호환성 여부 확인
  • 기본점검 서비스 및 환경 점검 서비스
    – 환경 설정 파일 내역 점검 및 백업
    – 해당 소프트웨어가 탑재되는 시스템 자원 사용률 점검
    – 서비스 데몬 정상 기동 및 작동 여부 확인
    – 파일시스템 사용량 점검
    – 각종 통계정보 확인
    – 오류(Error) 로그 확인 및 이상 징후 파악

비상지원

  • 시스템 장애 시 신속한 복구수행 및 재발방지 방안 마련
  • 24 X 365 지원체계 유지
  • 장애복구는 장애발생 직전 시점의 운영가능한 상태로 복구‧유지
  • 최초 접수 후 2시간 이내 응답(1차 해결방안 제시)
  • 평일 주간 기준 최초 응답 후 2시간 이내 현장 도착/4시간 이내 장애복구
  • 야간 및 휴일의 경우 4시간 이내 현장도착/6시간 이내 장애복구 (계약 시 별도 협의)
  • 장애복구 완료 후 성능점검 테스트 및 정상 서비스 여부 확인
  • 장애복구 완료 후 장애분석‧조치 결과보고서 제출

일상지원

  • 일상지원 : 8 X 5 기술지원
  • 최신 보안패치 및 버그패치 권고 및 수행
  • 제품 업데이트, 최적화, 모니터링, 온라인지원, 기술자문 등 지원
  • 운영담당자와 기술지원에 대한 의사소통
  • 기타 사유로 인한 운영체제 및 각종 소프트웨어 재설치, 이전설치 수행(별도 협의)
  • 기타 신규 서버 도입 시 설치 지원 협의(별도 계약)

결함수정

  • 시스템(H/W, S/W) 운영 중 발견되는 관련 결함을 수정하여 보완
  • 운영하고자 하는 환경과 기능 또는 구성상 일치되지 않을 경우 보완
  • 평균 응답시간의 개선, 오류발생, 비정상 종료 등 기타 시스템 운영에 부적합한 사항 보완
  • Overview
  • 인프라 소프트웨어 비용절감
  • 오픈소스 성능 최적화
  • 오픈소스 취약점 진단/조치
  • 오픈소스 구축/유지보수
  • IT서비스 컨설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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